logo

포함내용
● 심천-코타키나발루 왕복항공권
● 5성급하야트리조트호텔 해경방3박
● 3일조식포함

현대인들 모두 마음속 깊이 현대문명 개발의 오염이 하나도 없는 순박한 대자연, 청신하고 원시적인 생태자연을 그 리고 있습니다. 그곳이 바로 말레시아 코타키나발루라고 자신합니다.

● 세계에서 가장 맑은 바다물속으로 들어가 울긋불긋 이쁜 산호들을 감상하다보면 아름다운 열대고기들이 떼지어 옆을 지나갑니다. 게다가 운 좋으면 나이1000년 넘는다는 큰 솟뚜껑만한 자라까지 찾아와 함께 사진 찍을수 있 습니다.

● 동남아에서 가장 높은 신산 봉오리로 등산 과정 지구에서 가장 큰 천만년 생태공원인 원시수림을 체험할수 있고 생각조차 할수없는 수만가지 식물, 동물을 만날수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꽃송이도 여기서 볼수 있고 운 좋으면 긴코 원숭이들이 찾아와 맛 있는 음식을 주라고 조른답니다.

● 지구에서 가장 큰 열대우림속으로 탐험가들이 자주 들어갑니다. 육지의 천연자원을 마음껏 체험하게 됩니다 원시수림속에서 만나는것마다 평생보지 못하던 희귀한 식물과 동물이어서 경탄과 희열이 끝치지 않는데,  아차 깜짝, 이게뭐야, 성성이가 찾아왔습니다. 나몸 2배는 넘을것 같은 성성이를 아무도 없는 이 원시림속에서 만나다나니, -- 절때 방비하는 이상한 동작을 하지 마세요, 더 가까이 가지 마세요. 친구처럼 생각하세요. 멀찌감치 피하세요.그러면 절때 해치지 않는답니다.

듣기만해도 정신이 황홀해지는 그곳으로 우리는 떠납니다. 식구셋이서 자유여행을 떠납니다.

심천공항에서 오후1시40분 출발 애어아시아를 탑승했습니다. 2시간50분 지나면 말레시아 코타키나발루공항에 도 착합니다.

말레시아는 13개주로 구성되었고 인구300만인 싸바주는 그중 1주입니다. kk시는 싸바주 수도, 우리 목적지입니다.

공항은 작으만하고 조용합니다.

일단 택시요금을 지불해야하므로 공항에서 미딸라300$을 말레시아 돈으로 환불했습니다. 말레시아 돈은 RM으로 표기하더군요. 중국 위안화를 RMB로 표기하니 기억하기 아주 쉬워요.

USD300$ = RM953$  따져보니 말레시아 돈 1불에 위안화1.9원, 한화350원 정도입니다. 그래서 물건구입시 단가 계산은 말레시아돈 1불에 중국돈2원, 한화350원으로 대략 계산 했습니다.

택시에 오르니 운전수는 중국어를 유창하게 하는거 있지요. 물어보니 이곳 인구중 중화인이 30%를 차지한답니다.

그리고 유람객중 70%가 중국인이어서 현지인들은 중화인이 아니더라도 중국어를 배울수 밖에 없다나요.

아니나 다를가 이곳 어디에 가도 중국어는 다 통합니다. 그리고 영어도 잘 통하구요.

택시타고 하야트호텔로 가는데20분이 걸렸습니다. 하야트호텔은 바다옆이고 부두가 부근입니다.

5성급 하야트 호텔인만큼 트집 잡을데 없이 좋더군요. 식당도 크구, 수영장도 있어요.

혹시 너무 비싸게 주고 호텔 잡지 않았나 싶어 직접 호텔 예약하면  얼마냐 물었더니 말레시아돈 850불이더군요.

호텔방 창문카텐을 치우니 바다 경치 참 좋아요

침대하나 더 추가하는데 말레시아돈 190불을 받습니다. 조식은 포함되어 있구요.

호텔8층방 창문 밖으로 활영한 사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져녁노을 사진 촬영합니다. 몇발자국만 내디디면 바다가니깐요, 저희들도 ------

호텔1층에서 아침식사를 하는데 음식종류 아주 풍부합니다. 모두 양식입니다. 식사비는 호텔비에 포함되어 있구요.

점심을 먹지 않아도 될 만큼 아침을 든든히 잘 챙겼으니 이젠 움직여 볼가요?

세계에서 제일 맑은 바다라고들 하니 일단 첫날은 바다부터 체험하려구요. 근데, 같은 유람이지만 좀 저렴한  방법 이 있을수도 있잖아요. 일단 현지 여행사 몇개에 전화했습니다.

하루간 바다체험은 매인당 말레시아 돈 180-190불이라고 합니다. 포함내용은’;

1, 호텔에서 부두가까지 피겁

2, 부두에서 섬1개나 2개 가는데 뽀트비용

3, 섬 입장료 (입장권은 한장만 사면 다른섬도 모두 들어갈수 있어요)

4, 물속에서도 눈을 뜰수 있는 안경과 공기빨대 (잠수용품이 아님) 임대료

5, 사람이 바다물에서 뜨게하는 옷 임대료    (잠수용품이 아님)

6, 점심 한끼

7, 바다체험 끝나고 돌아오는 뽀트비용, 호텔까지 실어다 주는 비용

우린 부두가 근처 하야트호텔에 들었으니 부두가까지 일단 도보로 100미터쯤 걸어갔습니다. 섬까지 타고 갈수 있는 배는 엄청 많습니다. 고객 끄느라 뽀트 주인들이 서로 앞장 다투어 반가이 맞아줍니다. 이들이 알려주는 가격은 여행사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부두에서 첫번째 섬까지 가고, 섬사이 실어다 주고, 마지막에 부두가까지 실어다주는데 매인당 RM50원이랍니다.

후에야 안 일이지만 어떤 사람은 38원에도 가능했는가봐요. (섬1개를 가든 4개를 가던 가격은 같습니다.)

중국 위안화로 따지면 100, 3인이면 300원, 좀 비싼거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실지 그 가치를 하더군요.

우린 10시40분경 출발했습니다. 마지막 섬에서 돌아오는 시간은 오후 5시로 약속했습니다 부두에서 첫번째 섬으로 가는데 18분 걸립니다. 우린 욕심이 많아 섬4개를 돌겠다 요구했구요.

매 섬사이 거리가15-20분 걸립니다. 우리셋을 태우러 일부러 오는 뽀트지만 약속한 시간을 칼같이 지키더군요. 우리가 섬에 올라 구경하고 촬영하는 사이 뽀트는 대기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섬에 도착했습니다. 입장요금은 말레시아 돈 10원입 니다.

나무다리로 걸어 섬으로 들어가는데 다리 옆 바다물에 고기떼들이 와글와글합니다. 큰 칼치도 보여요.

바다에서 수영할 때 사람몸이 물우에 뜨게하는 옷과 공기빨대 달린 안경을 뽀트 주인한테서 RM15불주고 임대했습 니다. 근데 섬에 올라가 보니 가게에서 새것으로 판매 단가가 20불이더군요. 오히려 사는게 나을번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안경걸면 코는 자연히 막히게 구조가 되어 있구요. 공기빨대는 이빨로 깨물면 됩니다. 그리고 얼굴을 바다물속에 박고 눈을 뜨면 진짜 큰 고기들이 엄청 많이 보입니다. 입으로 얼마든지 숨 쉴수 있어 10여분간씩 이런 동작으로 바다속을 관찰합니다.

사진기를 바다물속에 잠굴수가 없어 바다물속은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돌아와서 타인들이 찍은 사진을 보니 저희가 본것과 꼭 같았습니다.

한시간 수영하면서 바다를속만 들여다 보고 나니 더 깊은 바다속으로 빠져 들어가고 싶더군요.  잠수용품 임대하려 섬 임대처에 문의하니 한사람당 말레시아 돈 250불이라합니다. 우리를 싣고 온 뽀트가 보이기에 그리고 가서 뽀트 운전수한테 물어보니 200불이라고합니다. 마침 주변에 잠수상식 강의하는 코치가 있더군요. 옆에가서 자세히 들었 습니다.

처음에는 바다물속으로 잘 들어가지 않더니 몇번 연습하니 제법 잘 되더군요. 이곳 바마물속이 이렇게 멋있을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눈으로 본것을 모두 사진기에 담지 못하는것이 안타까웠습니다.그래서 잠수상식 가르키는 선생님한테 청을 들었더니 엄청 좋은 사진들이 많았습니다. 내가 직접 눈으로 본것과 비슷한것만 골라내 저의 사진기에 넣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와 코치가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바다물 속으로 깊이 들어갑니다. 여긴 또 다른 세상입니다.

아래 사진은 내가 직접 체험했으나 당시 촬영하지 못해 잠수 코치한테서  얻은 사진입니다.

잠수코치가 손 동작으로 나가자고 몇번이나 재촉하여 나는 바다물속에서 나왔습니다. 진짜 일생 추억에 남는 바다물 잠수체험입니다. 중국이나 동남아 바다잠수 여러번 해 보았으나 이런 체험은 진짜 처음입니다.

세계1위가 이렇게 온 거구나 경탄하지 않을수 없었습니다.

첫번째 섬에서 너무 기진맥진하고 나니 두번째 섬에 가서는 남들 노는거 구경하고 사진만 찍었습니다.

그리고 점식을 먹었습니다.

한시간이상 휴식하고 3번째 섬으로 갔습니다. 이섬은 무인도입니다. 뽀트 운전수 애  둘이 바다물속에서 고기처럼 재미있게 놀고 있었어요. 그리고는 아무도 없어요. 무인도라서 그런지 바다물은 더 맑아 진짜 배추잎색입니다.

무인도에 거의 도착했을 때 물깊이가 1미터 정도밖에 아니 되는것 같아 여기서 내리자 했더니 뽀트운전수가 깜깍놀 라 하면서 보기에는 그래도 실지 수심이 10미터 이상이라고 하네요.

모래는 희고 또 너무 보드라운거 있지요.

뽀트 운전기사 애들이 파도속으로 뛰어드는 장면입니다.

이건 파도가 쏴 하고 밀려 올때 저의 동작과 표정이구요

파도 밀려 올 때 저의 엄마 아빠 표정이래요.

너무 힘들어 4번째 섬은 가지 않고 욱지로 돌아오는데 바다 바람이 좀 세지더니 파도가 밀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사람이 적을때는 꼭 배뒤쪽에 앉아야하는걸 모르고 앞에 탔다가 파도 밀려 올때마다 배가 올리 솟구쳤다가 다시 아래로 1-2미터 떨어지는데 큰일 날번 했습니다. 대자연속에서 인간의 무력함을 다시한번 심각하게 체험했습니다.

일생의 추억에 남을수 있는 바다 체험이었습니다.

〈아, 바야야 , 나 왔다.---------- 〉

〈아쉽지만 나는 간다. 바다야 ----. 〉

바다체험 매인당 비용계산

품명                      말레시아돈
1, 바다물위에 몸이 뜨게하는 옷 임대하면5불,   새것으로 구입하면10불
2, 바다물속 보는 안경과 빨대 임대하면10불, 새것으로 구입해도10불
3, 섬 입장료  10불, 입장권 한장이면 여러개 섬 모두 들어갈수 있음
4, 잠수용품 임대 200불---여행사에서는 350불이라 알려줌
5, 섬에서 점심식사  매인당 15불
6, 섬 몇개 갔다오는 뽀트비용 50불-38불
도합 290불                  여행사 따라 가면180+350= 530불

회사소개
공항과여행정보
자주묻은질문
  입금안내
  찾아오시는 길
  열린세상   열린세상 투어      대표: 허영섭    사업자등록번호: 440301103138008       심천시 나호구 여정빌딩 남좌 1402실
  무료전화:40-0000-8949       일반전화:+86-755-8211-7711 / 2558-0133    팩스: +86-755-8248-0789
  이메일:     tour10000@daum.net        tour10000@126.com        메신저:     tour10000@hotmail.com